BRAND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보도자료

센트레빌 보도자료 소식을 만나보세요.

동부건설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사원문 조회 506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 우수 디자인 선정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전경(왼쪽)과 단지 내 조경 ‘반곡산경’. [동부건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동부건설은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이다.

동부건설은 지난 2021년 준공한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아파트의 외부 환경 디자인 ‘반곡산경’을 출품해 수상했다. 반곡산경은 ‘반포의 구곡폭포가 있는 산수 경치’란 뜻이며, 춘천 구곡폭포의 자연환경을 아파트 단지 내에 재현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물결을 형상화한 개방형 돌출 발코니를 적용하고, 지하 주차장 진입 램프 상부에는 기암괴석의 형태와 깊은 계곡의 이미지를 개성적인 조경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또한 전문적인 식재 연출을 통해 초겨울까지도 입주민들이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하고, 가벽·철물·화분 등 조형 요소를 통해 외부공간에 디스플레이를 접목하는 조경도 시도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반포 센트레빌 아스테리움의 조경은 한 폭의 동양화처럼 아름다운 우리나라의 산수를 단지 내에 옮겨 놓는 컨셉으로 만들어졌다”며 “‘사람을 아름답게 만드는 집’이라는 센트레빌의 슬로건처럼 차별화된 디자인과 독창성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e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