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보도자료

센트레빌 보도자료 소식을 만나보세요.

센트레빌, '2009 주거서비스 대상' 커뮤니티부분 최우수상 수상

조회 532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2009 주거서비스 대상'에서 동부건설의 센트레빌이 커뮤니티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부건설은 차별화된 미래형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오는 11월 입주하는 진접센트레빌의 커뮤니티시설로는 국내 최대규모 복합문화센터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건강·문화·교육 등 풍요로운 생활을 실현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게 하였다.

1681가구의 대단지에서 들어서는 이 센터에는 백화점 문화센터 못지않은 시설로 구성됐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헬스&피트니스 존'에는 수영장, 실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클럽, 에어로빅, 요가 등이 가능한 GX룸, 실내 어린이놀이터 등이 있다.

'교육&문화 존'에는 남녀 분리형 독서실을 갖춘 북갤러리와 빔 프로젝트를 이용할 수 있는 멀티스테이션이 조성됐다. 또 영화상영, 가족발표회, 연회가 가능한 아트홀, 다양한 강좌가 열리는 문화센터도 마련됐다.

입주민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도 특징이다. 스마일하우스에서는 반상회 등 입주민들이 회의를 열 수 있고 클럽하우스는 만남의 장소로 활용된다. 이밖에 맞벌이 부부를 위한 보육시설, 노인들을 위한 실버하우스도 갖춰졌다.

또 헬스네트워크도 조성됐다. 총 길이 1030m의 산책로인 칼로리 트랙에는 구간마다 칼로리 소비량을 적은 표지판을 설치해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바닥분수와 조경시설로 꾸며진 테마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동부건설은 지난 해 분양된 용인신봉 센트레빌에도 '센트웰'을 적용하고, 향후 발전된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