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보도자료

센트레빌 보도자료 소식을 만나보세요.

[제11회 fn하우징·건설 파워브랜드 大賞] 동부건설 흑석한강 센트레빌

기사원문 조회 1501

동부건설의 서울 흑석동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흑석뉴타운에서 처음 분양된 아파트로 뛰어난 입지여건과 차별화된 설계로 분양 직후 최대 1억원까지 웃돈이 형성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지하철9호선 흑석역을 끼고 있는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2009년 7월 분양된 후 지난 3월부터 입주가 진행 중이다. 지하 3층, 지상 9∼20층 10개 동에 59∼114㎡ 655가구로 이뤄졌다. 특히 선호주택형인 84㎡는 4개 타입으로 구성해 수요자들의 여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강남·북 접근성 양호  

흑석뉴타운은 한강변 남쪽을 동서로 잇는 지하철9호선의 개통 이후 새롭게 조명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단지 입구에서 흑석역까지 불과 290m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버스정류장은 지하철역보다 더 가까워 단지 내에서 도보로 2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한강대교와 동작대교가 바로 앞에 있어 용산을 비롯한 강북 도심 진입도 수월하고 현충로와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연결된다.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한강과 국립현충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흑석시장·중앙대병원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흑석초등학교와 은로초등학교·중앙대부속중학교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지하철9호선을 이용하면 경문고·세화고·서문여고 등 강남지역 인기 학군 이용도 편리하다. 센트럴시티·뉴코아킴스클럽·이마트·용산CGV 등 강남과 용산권의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옆으로는 각종 체육시설과 공원이 들어서 있다.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이 같은 여건 때문에 분양 당시 큰 인기를 끌면서 분양권에 웃돈이 최고 1억원까지 붙었을 정도라는 게 현지 중개업소 관계자의 말이다. 분양가는 전용면적 84㎡ 기준 6억원 정도였으며 현재는 6억원 후반대에서 7억원 초반대에 가격이 형성돼 있다. 전세가는 3억5000만원에서 4억원 선이다. 최근 반포지역에서 재건축에 따른 이주가 가까워지면서 흑석동으로 이주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9호선 개통으로 반포와의 접근성이 더 좋아졌기 때문에 향후 이주가 본격화되면 흑석한강센트레빌Ⅰ에 대한 임대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는 게 중개업소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동부건설의 서울 흑석동 '흑석한강센트레빌Ⅰ'은 흑석뉴타운에서 처음 분양된 아파트로 뛰어난 입지여건과 차별화된 설계로 분양 직후 최대 1억원까지 웃돈이 형성되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