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보도자료

센트레빌 보도자료 소식을 만나보세요.

[10월 분양아파트] 동부건설 / 인천 '계양 센트레빌'

기사원문 조회 891

동부건설은 10월 인천 계양구에 '계양 센트레빌' 1425가구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15층 26개동으로 전용면적 84~144㎡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실수요자 관심이 많은 전용면적 84㎡가 893가구로 전체 물량 중 63%에 해당한다. 

계양 센트레빌의 가장 큰 장점은 서해와 한강을 잇는 친환경 운송시설인 경인아라뱃길과 인접해 있다는 것이다.

경인아라뱃길은 2011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으며 수향8경과 녹지공간 등 다양한 친수공간과 친환경 쉼터가 들어서게 된다. 특히 생태체험장, 어류 서식처 조성, 야생 동식물 서식지로서 체험교육장으로 활용될 두물머리 생태공원이 단지 인근에 조성된다. 아라뱃길을 따라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자연생태공원과 호수공원, 동물원, 영농체험장, 놀이동산 등이 들어서는 '계양산 테마파크'와 인천시 서구 백석동 일대에 상암월드컵공원 6배에 달하는 1990만㎡ 규모 드림파크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의 또 다른 특징은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컨셉트로 꾸며졌다는 것이다. 단지 전체에 물이 흐르는 수공간을 설치해 경인운하 인접지로서 상징성을 부여하고 커뮤니티 광장과 이벤트 광장을 설치해 베네치아 도시공간 구조를 그대로 도입했다. 

노천카페를 비롯해 가면 거리와 유리테마 광장, 수공간 놀이터, 브리지형 선큰 등 베네치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문화적 요소도 가미했다. 경인아라뱃길 조망권을 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전망형 스카이 북카페를 설치해 주민 휴게 공간으로 꾸몄으며, 전망형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운하를 바라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에너지 효율을 높여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을 설치했으며 부대시설과 공용 부문에 사용되는 전기ㆍ냉난방 에너지 일부를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로 활용하도록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