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는 사람들

보도자료

센트레빌 보도자료 소식을 만나보세요.

동부건설, 과천 최초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 적용 ‘과천 센트레빌’ 분양

조회 897

최근 건설사들이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생활 편의 특화 설비를 선보이고 있다.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 적용이 대표적이다. 이는 기존 아파트에서는 쉽게 볼 수 없어 희소성이 높고 편리한 생활을 하기 위해 수요자들의 니즈가 반영되면서다. 동부건설은 경기 과천시 갈현동 과천12단지를 재건축하는 ‘과천 센트레빌’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15층, 3개동 전용 84~176㎡ 총 100세대 중 57세대를 일반에 공급한다.

 

특히 전 세대에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설치해 음식물 쓰레기를 별도로 모아놓지 않아도 돼 집안에 악취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고품격 로비 공간과 유럽형 감성을 담은 부띠끄형 상가를 단지 내에 조성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세대 내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가스나 전기 전원 등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서비스면적을 극대화한 3면 개방형 구조와 부분임대형 평면도 선보인다. 거실과 주방에는 일반 아파트보다 2배 두꺼운 60mm의 차음재가 적용돼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다. 전체 1층을 최대 6m에 달하는 필로티 구조로 설계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고 개방감을 확보했다.

 

 아울러 미세먼지차단 환기 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에서 발생되는 대기 중 미세먼지를 약 99.5%나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과천IC를 통해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으로 진출입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과천외고, 과천중앙고, 문원초중교 등 교육시설이 있고 정부과천청사, 과천시청, 과천시민회관, 이마트 과천점, 체육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동작구 사당동 교보생명빌딩 3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0년 3월 예정이다.